2024년 4월 2일
Ruthie Angelovici의 생화학 및 분자 생물물리학 세미나 발표
미주리 카지노 입플의 생물학과 교수인 Ruthie Angelovici가 이번 주 생화학 및 분자 생물물리학 세미나의 특집 연사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Angelovici는 오후 4시에 "단백질체 가소성과 종자의 아미노산 재균형 뒤에 있는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은 생물강화 노력에 대한 중요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작물의 씨앗에는 몇 가지 필수 아미노산(EAA)이 부족한 경우가 많지만 식품과 사료 모두에 귀중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남아 있습니다. 특정 단백질을 줄이거나 제거하여 EAA 수준을 높이려는 노력은 재균형이라고 불리는 종자 저장 단백질(SSP)의 단순한 발현 수준을 넘어 종자 아미노산의 복잡한 조절을 밝혀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통합 다중 오믹스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는 커널 개발 중 단백질 발현에 대한 게놈 전체 연관 연구(GWAS), 가중 유전자 상관 네트워크 분석(WGCNA) 및 전사체 전체 연관 연구를 포함한 다양한 다중 오믹스 전략의 후보 유전자 목록을 비교하고 대조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씨앗의 아미노산 구성을 지배하는 생물학적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우리는 또한 단백질체 재프로그래밍 및 재균형을 나타내는 옥수수의 종자 저장 단백질 돌연변이에 대한 단백질체 발달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이 분석은 또한 종자의 아미노산 생물강화를 위한 번역 기계를 표적으로 삼는 것이 상당한 가능성이 있다는 개념을 강력하게 뒷받침해 줍니다.